본문 바로가기

사역 활동/은사와 기적

97년 형 아반떼 1 - 시간의 상대성 이론

열방예찬교회 전도사 입니다.


2008년에 한화 손해 보험을 퇴사한 뒤에, 당시 강동구 거여동 근방에 시온 기도원에 다시 다닌 적이 있습니다.


제 어머니는 산책이 좋다고, 답십리부터 시작해서 1시간 30분 가량 교회까지, 또는 거여역에서 교회까지 강옆 자전거 산책길을 따라 교회를 같이 다녔습니다.


그럴 때마다 하나님께서 제 마음 속에서 말씀하셨습니다.

"아들아! 넌 내게 수고를 많이 했으니, 내가 네게 자동차를 주겠다! 내게 기도하거라!"

그래서 반신반의하는 마음으로 기도를 열심히 했습니다. 몇 달이 지나자 홍익대학교에서 알아왔던 김성O 형님이 차가 하나 생겼다고, 그간 타고다녔던 97년형 아반떼를 저 더러 가지라고 줬습니다.


이 차를 타고 처음 인도 받던 날부터 큰 사고가 날 뻔했습니다. 제가 워낙 장롱 면허에다가, 밖에서 일할 때는 오토매틱만 몰다보니 기어 변속할 때의 RPM을 착각했습니다. 2단 2000, 3단 3000, 4단 4000 이런 식으로. 그냥 한단계 씩 높이면 되고, RPM을 2000만 올리면 됩니다.


그 착각이 큰 사고를 불러들여서 과도한 RPM과 기어가 잘 안바뀌어서, 핸들을 잠깐 신경 안썼더니, 차가 뺑글뺑글 돌았습니다.



윗 동영상은 드리프트로 멋있어 보이지만, 저런 회전이 돌개바람처럼 360도로 원을 그리며, 엄청난 속도로 20~30바퀴를 뺑글뺑글 돌았습니다. 저는 죽는 줄 알았습니다. 브레이크를 밟으니 더 심해졌습니다. 그래서 기도를 했습니다. 그랬더니 갑자기 세상이 수십배 느려졌습니다. 슬로우 모션처럼 세상이 돌아갔고, 모든 것이 느리게 보이고 느리게 들렸습니다. 대신에 제 행동과 생각하는 속도는 무척 빨라졌습니다.




"하나님! 제게 시키실 일이 있으시다면서요? 이제 죽게 됐으니 그 일 못하겠습니다."


그러자 하나님 음성이 또렷하게 들렸습니다.

"아들아! 걱정하지 마라!  자동차 운전이 위험하다는 것을 네게 알려주기 위해서, 또 나 여호와가 너를 보호함을 체험시켜주기 위하여, 내가 허용했노라!

모든 준비가 완벽했습니다.


그 도로가 인천과 서울 사이에 새로 난 10차선 가량의 넓은 고속도로여서, 차들이 별로 없었고,

하나님께서 환상을 보여주셨습니다. 제가 제 주변의 다른 차량의 운전자들의 운전석에서 그들의 몸 속에 동시다발적으로 들어간 모습이었습니다. 마치 하나님 처럼 무소부재 - 세상 어느 곳에 편만하고, 전지전능 - 모든 것을 다 안다는 것. 하나님께서 어떻게 우리 모두의 기도를 들으실 수 있는지를 체험했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모든 사람들이 스미스 요원으로 변신해서 네오와 싸우는 장면입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그 운전자들에게 지혜와 순발력, 저와 같은 시간이 느려지는 경험을 시키셔서, 마치 그들이 미꾸라지처럼 저를 쏙쏙 피해서 추월하거나, 잘 멈춰서 제게 다가오지도 않고 연쇄 사고도 일어나지 않도록, 모두들 베스트 드라이버로 만드시는 장면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제게 특별히 뭐라고도 하지 않았고, 그중 한 명만 지나가면서 "조심하라!" 는 말 몇 마디만 간단하게 하고 떠났습니다.


그리고 그 때 저는 아래의 체험을 했습니다. 영화에서 나오는 빠른 캐릭터들이 현실에서 가능한데, 그것은 바로 시간의 왜곡장을 통해서 가능하며, 하나님께서 얼마든지 가능하다는 것이었습니다.




그 전에는 성경 말씀이 현실로 이뤄진다는 것을 흘려들었습니다. 제가 본래 불교도였고 상당히 기독교에 반항적이었기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그 날에 아래의 시편을 주제로 삼은 찬송이 떠오르면서, 성경 말씀이 실제로 이뤄지는 능력이 있음을 목숨을 걸고 체험했습니다.


시편 121장


1.내가 산을 향하여 눈을 들리라 나의 도움이 어디서 올까
2.나의 도움은 천지를 지으신 여호와에게서로다
3.

여호와께서 너를 실족하지 아니하게 하시며 너를 지키시는 이가 졸지 아니하시리로다

4.이스라엘을 지키시는 이는 졸지도 아니하시고 주무시지도 아니하시리로다
5.여호와는 너를 지키시는 이시라 여호와께서 네 오른쪽에서 네 그늘이 되시나니
6.낮의 해가 너를 상하게 하지 아니하며 밤의 달도 너를 해치지 아니하리로다
7.여호와께서 너를 지켜 모든 환난을 면하게 하시며 또 네 영혼을 지키시리로다
8.여호와께서 너의 출입을 지금부터 영원까지 지키시리로다



다음 편으로 이어집니다.